유럽 5개국을 가다

17. (독일) ?른 성당 앞 <불꽃 댄스축제 1>

예강 2014. 12. 17. 23:38

독일 켈른 성당 ( Cologne Cathedral ), 푸랑크프르트 불꽃 축제

 

쾰른의 상징적인 건축물인 쾰른대성당은 독일 취대의 고딕양식 건축물로 1248년에 착공해 632년이 지난 1880에 완공되었다. ?른 대성당의 높이는 157m이고 건물의 내부 길이만도 144m에 달하는 대성당이다. 독일 뮌스터교회에 이어 독일에서 두 번째로 높은 성당 건축물이며 유럽 3대 성당중 하나로 1998년 유네스코의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다.

 

내부의 스테인레스 글라스와 유서 깊은 제단화, 조각물, 그중에서도 황금위 '세왕의 성관' 중세 황금 세공의 최고 걸작으로 여겨지고 있다. 성당 정면 우측의 509계단을  이용하면 95미터에 이르는 탑에 오를 수 있다. 의례용품 등을 전시한 보물전시관도 개방되고 있으며 보물 전시관은 입장료를 받고 있다.

 

하도커서 ?른 성당을 청소하는 미화원이 성당을 한 바퀴 청소하고 나면 세대가 바뀐다는 우스개 소리가 있을 정도이다. 성당 안에 동방박사 세 사람의 유골함이 있어 더 유명하다.

 

워낙 크고 검은 색이어서 어디서도 보이는 ?른 대 성당

 

푸랑크 프르트에 들어서자 울긋불긋한 차림의 사람들이 거리를 메우고 있었다.

 

이게 대체 무슨 일인가~ 앗싸! 횡재했다 속으로 쾌재~  

 

 ?른 성당으로 갔더니 성당 앞 넓은 광장이 온통 축제 분위기였다.

 

 알아보니 독일의 축제의 하나인 프랑크 프르트 '불꽃댄스축제'기간이라고 한다.

 

 여행길에서 우연히 만난 축제는 여행의 보너스이며 축복이 아닌가

 

우리는 성당엘 들어가 볼 계획이었으나  

 

 축제로 들뜬 무질서한 광장의 인파로부터 성당을 보호 하려고 문은 닫혀 있었다.

 

 성당에 못들어가는 대신 갖가지 차람새와 분장을 한 축제 분위기를 미친듯이 찍어댔다.

 

 

 

 

 

 

 

 

 

 

 

 

축제장 한 쪽 포장마차식 가게에서 맥주와 햄버거, 꼬치 음식 등, 먹을 걸 팔고 있다. 하이네켄 맥주를 다른데보다 싸게 팔기에 6개들이 한셋트를 샀다.